고기만 먹는 것도 하루 이틀이지 신물이 나서 더 이상 못 버티겠다 싶었을 때, 키토제닉 카페에서 키토 베이킹에 관한 게시글을 봤었다. 이거다 싶어서 재빨리 쿠팡 직구로 바닐라 에센스도 사고, 아몬드 가루도 사놓고 한참 만들어 먹다가 나중엔 바빠지고 시간이 없어져서 결국 또 재료만 남게 됐다. (할 말 없음)
유튜브에서 따라 하기 쉬운 키토 베이킹 영상을 따라 그 당시는 1일 1빵을 꼬박 만들어 먹었는데, 이상하게 작더라.
남들 영상 보면, 빵도 좀 커보이고 맛도 좋아보이는데, 내껀.................
목초 먹인 소의 우유로 만든 버터와 각종 유기농 재료 듬뿍 넣어서 만드는 과정을 재밌었는데, 들인 재료에 비해서 빵이 말도 안 되게 납작하게 나온다. 키토 베이킹 해보신 분은 내 마음 충분히 아실 거다. 재료가 얼마나 들어갔는데 빵이 이렇게 나오냐며 통곡에 통곡을 하다가 설거지거리를 보면 또 할말을 잃고..
여튼, 지난한 그 과정들을 반복하려니 벌써부터 한숨이 나오더라. 그러나 지금은 21C 자본주의 사회.
결국 돈만 있으면 해결된다. 바로 키토빵 검색했는데, 이게 웬걸. 생각보다 키토 베이커리가 많았다. 그중에서 내가 선택한 곳은 저탄당 베이커리였다.
왜냐고?
내 눈을 의심했다. 초코????????초코?????초코?!!?!?!?!?!!??!??!?!?
차라리 식사를 거르면 걸렀지 과자, 쿠키 종류를 미친듯이 좋아하는 내겐 콜럼버스의 신대륙 발견보다 더 큰 감동이었으니, 그러나 설탕이랑 밀가루 들어가면 다 아무 의미 없다. 그래서 상품 설명을 보았다.
유지방 38% 이상인 유크림 100% 제품과 무항생제 계란을 사용했고 방부제를 전혀 넣지 않은 건강한 빵에 마스카포네 치즈가 들어간단다. 순수 100% 카카오 파우더에 단맛은 에리스리톨과 알룰로스를 활용했다.
“일단 합격.”
무엇보다도 초코 카스테라 1개를 먹으면 쌀밥 두 숟가락 수준의 탄수화물이라니, 이런 기적같은 미라클을 보았나. 그래서 당장 시켜보았다.
냉동 보관이 가능해서 한번에 쭉 시켰다. 이것저것 시키고 보니 5만원이 넘더라. 무료배송을 노린 것도 있었고.
빵은 별로 안 좋아해서, 빵집에 가서 4만원 넘게 쓴 적이 없는데 아이고....... 가격이 좀 비싸긴 한데, 키토 베이킹을 해 본 입장에서는 어느 정도 이해가 되기도 하고 안 가기도 한 게 사실(응?)
받은 날 저녁 바로, 초코 카스테라 이놈의 배를 갈라보았다.
내가 몇년 전 혼자 만들어먹었던 빵은 사실 빵이 아니라 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. 가족들한테 주면 퍽퍽해서 못 넘기겠다고 뭐라 그래서 삐져서 혼자 먹었는데, 아니 진짜 그건 빵이 아니었나보다.
분명 아몬드가루랑 아마씨 또는 차전자피를 넣었을 건데 무슨 빵이 이렇게 푹신할까. 기존의 빵보다 더 촉촉하고 푹신하다. 물론 한번에 왕창 먹으면 아몬드가루의 특성상 목은 좀 막히는데, 그게 어디 대수일까. 다이어트 중에 이렇게 맛있는 빵을 먹을 수만 있다면!!!!!!!!!!!!!!
초콜렛 향이 나는 빵을 먹으니까 갑자기 눈이 돌아갔다. 그리고 한 마리 짐승처럼 제자리 뜀뛰기 했다..너무 맛있어서.....
도지마롤이 생각나는 저 크림을 보아라....... 미친 비주얼과는 달리 단맛은 굉장히 적다. 크림에서 단맛은 거의 안 나고 깊은 우유맛이 났다. 그래도 그게 어디야. 아니 다이어트중에 크림을 먹을 수 있다니; 단맛이 거의 없을 뿐이지 생크림은 맛있고 크림 양은 적당히 많아서 아주 딱이다. 생크림은 정말 싫어하는 엄마도 내가 빌다싶이 해서 시식한 결과, 이 생크림은 단맛이 적어서 좋다는 평가를 내려주셨다.
여긴 빵종류가 제한적인 게 단점이고, 식사빵은 가격이 거의 8000원에 육박한다. 가격 압박이 좀 거센데도 불구하고 굳이 다른 곳 시켜서 모험할 필요가 있을까, 라는 생각이 들 만큼 굉장히 맛있다.
길고 긴 다이어트 길에서 아주 큰 위로가 되어 줄 것 같은 소중한 저탄당 빵.....너무 소중해 이걸 발견한 내 자신 너무 자랑스럽고 잘했어.
속세의 맛을 느끼고 싶은가? 그렇다면 저탄당 빵을 꼬옥 추천한다. 아, 물론 내돈내산이다(흑흑)
'사사私私로운 일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저탄고지를 시작하다. (0) | 2021.04.20 |
---|
최근댓글